메뉴

중랑구, 민선8기 공약 실천 위한 매니페스토 특강 개최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 초청 진행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중랑구는 7일 구청 지하대강당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담당 직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2023 매니페스토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이 강사로 나서 ‘매니페스토와 커뮤니케이션 디자인’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은 공약사업 담당 직원들에게 매니페스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책임감을 제고함으로써 적극적으로 공약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광재 사무총장은 특강에서 “매니페스토는 민주주의 기본을 튼튼히 하는 것이고, 주민과 함께하는 것이다”라며 구민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공무원의 역할과 구민 참여·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변화하는 사회의 흐름에 맞는 정책 정립·실천 방법에 대해 조언했다.


중랑구 민선8기 공약사업은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비전으로 교육, 경제, 도시개발, 주거환경, 문화, 복지, 협치 등 총 7대 분야 124개다. 주요 공약사업으로는 제2방정환교육지원센터 및 천문과학관 건립, 신속‧확실한 주택개발사업, 망우역사문화공원 전국 최고의 명소화 등이 있다.


또한 올해에는 1988년 개청 이래 최초로 1조 162억 원의 예산을 편성하여 본격적인 공약사업 이행의 발판을 마련했다.


구는 성공적인 공약 이행을 위해 공약사업 중점관리 점검회의를 수시 개최하고, 주민으로 구성된 공약이행평가단을 통해 매년 공약을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공약 추진상황과 이행률 등은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적극적으로 공개한다.


한편 구는 공약 이행을 위한 꾸준한 노력을 바탕으로 지난 2019년과 2021년, 2022년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기관(SA등급)으로 선정된 바 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구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 실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구민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공약사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여 ‘행복한 미래 새로운 중랑’을 실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