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계속의 한국 대표 브랜드 KClassic 로고 사용 요청이 늘고 있다

해외에서 K클래식 로고는 진품과 짝퉁(?)을 가르는 증거로?

K-Classic News 김은정 기자 |

 

베를린 공연장에 도착한 금산 별무리 학생 오케스트라 단원들이 프래카드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바야흐로 브랜드 시대다.  사회가 복잡해 질수록 캐릭터가 분명한 것,  대중에게 알려진 것에 소비자의 호응이 있기 때문이다. 기업들은 이를 위해 어마한 광고료를 지불한다.  지금은 K콘텐츠시대다. 모든 것이 K 하나로 소통하는 것이어서 K이니셜이 중요하다.  마치 진품 여부를 K로고 하나로 분별하는 것이 아닌가 할 정도다. 

 

10년 전 상표 등록(제 41-0290048 (2014. 6. 3 )을 마친 K클래식조직위원회는 보통명사화된 듯한 K Classic 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높이고 예술인들의 자긍심 고취및 공연 상품은 물론  아티스트의 브랜드를 높이는 효과가 있도록 하기 위해 브랜드 사용을 요청할 경우 공익 차원에서 이를 허락하고 있다. 

 

역사를 연주하는 바이얼리니스트 여근하, 바로크 음악을 이끌고 있는  송은주 대표,  아르헨티나에서  라틴아메리카 심포니를 창단한 박종휘 예술총감독 등  그 수효가 늘어나고 있다. 대구에서 우리 가곡을 주도적으로 하는 대구경북가곡협회 손정희 예술감독 역시 로고 사용을 통해 가곡 팬들을 늘리고 있다. 

 

특히 K클래식이 해외에서의 브랜드 가치가 명쾌해진다. 국내에서 아무리 유명한 아티스트나 단체라고 해도 글로벌 시각에서 보면 이름이 떠오르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향후 어떤 공공단체나 문화재단 보다 K클래식 브랜드가 위용을 떨칠 것으로 보인다.  

 

 

K클래식 위촉 작곡가 문효진 

 독일합창대회에서 우승한 도르트문트 청소년 합창단 정나래 지휘자의 한국 공연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