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3년 이천시 호법면 마을복지사업 독거노인 생신잔치 개최

 

K-Classic News 기자 | 이천시 호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12월 15일 호법복지관1층 식당에서 홀로 사시는 어르신 21명을 초대하여 생신잔치를 개최했다.

 

생신잔치는 2023년 호법면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홀로 사시는 관내 어르신들을 초대하여 생신상을 차려드려 외로움과 쓸쓸함을 해소하고 훈훈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생신잔치 음식과 선물을 준비했고 각 마을이장 및 노인회장들이 생신잔치 대상자를 모시고 오셔서 등 어르신들의 이동편의 제공에 함께 해주셨다.

 

이날 생신잔치에는 송시훈 호법면장, 김찬중 호법면이장단협의회장 및 관내 사회 단체장이 자리를 함께 하여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함께 기원했다.

 

생신을 맞이한 어르신들은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노래를 같이 부르면서 행복한 시간을 보냈다.

 

송시훈 호법면장(공공위원장)은 “항상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는 협의체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생신잔치로 홀로사시는 어르신들의 소외감 해소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찾게 된 거 같아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호법면 어르신들이 더욱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낼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과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