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책 읽는 도시 강릉, 독서동아리 지원사업 참여 동아리 모집

강릉시민으로 구성된 7인 이상의 독서동아리 등, 최대 40만 원 상당 지원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강릉시는 지역 내 독서동아리를 발굴하고 지원하여 책 읽는 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2023 강릉시 독서동아리지원사업’에 참여할 동아리를 모집한다.


강릉시민으로 구성된 7인 이상의 독서동아리(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일반인) 및 강릉지역 병영 독서동아리 등 약 60여 개를 모집하고 지원신청서 서류심사를 통해 지원대상을 최종 선정한다.


독서동아리별 심사 결과에 따라 오는 7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5개월간 최대 40만 원 상당의 동아리 활동 관련 도서와 특강 강사료가 현물로 지원된다.


신청은 오는 13일까지 모루도서관 3층 도서관 정책부서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하면 된다.


지원양식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 내 게시물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결과발표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독서동아리 대표에게 개별연락된다.


한편, 만 7~12세 아동은 부모와 동반 가입 시 회원 인정이 되며, 정치·종교·영리 목적 독서동아리나 다른 기관에서 유사한 지원을 받는 동아리 등은 제외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도서관 문화행사 및 독서 관련 활동을 유도하고 독서문화의 일상화를 통해 ‘책 읽는 도시, 강릉’을 구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