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사천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사천시어린이도서관에서 어린이들의 독서문화 체험을 위한 5월 독서문화진흥행사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5월 독서문화진흥행사는 ‘책 숲에서 가족과 함께해요’라는 주제로 작가 강연, 독서문화 프로그램, 체험,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가족 주제 도서 대출 행운 이벤트를 비롯해 동화동무씨동무(13일, 20일), 일요시네마(14일), 비밀 책을 펼쳐봐(16일~21일)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마크라메 만들기, 가족과 함께하는 숲놀이·밧줄놀이, 아이오딘 반응을 이용한 비밀편지 쓰기, 도서관에서 떠나는 봄날 북크닉 등 체험행사도 마련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마크라메 만들기는 7일, 14일, 21일, 28일 각각 5가족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가족과 함께하는 숲놀이·밧줄놀이는 21일 초전공원에서 열린다. 추천도서와 함께 보드게임, 돗자리를 대여해 주는 봄날 북크닉은 1일 5팀을 대상으로 5월 한달간 진행된다.
특히, 어린이도서관 로비에서는 북큐레이션 '무지개 책 상상 속으로', '에너지 충전' 그림책 원화 전시도 열린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어린이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사천시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부모와 자녀 등 가족이 함께 어우러져 즐겁고 신나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마련했다. 많은 관심과 참여를 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