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강살리고~ 입맛살리고! 제5회 홍천산나물축제

4월 28일부터 3일간 도시산림공원 토리숲에서 개최

 

K-Classic News 조연정 기자 | (재)홍천문화재단이 지난 13일 개최된 지역축제 운영위원회를 통해 제5회 홍천산나물축제 운영 방안을 최종 확정했다.


운영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홍천산나물축제는 기존 참여 단체인 홍천산채연구회 외에도 홍천산양삼 협회, 임업후계자 협회, 홍천군산림조합, 홍천사과연구회가 새롭게 합류 해 산나물은 물론 임산물 가공품, 사과 등 다양한 홍천 명품 농 특산품을 한자리에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올해로 5회를 맞이하는 홍천산나물 축제는 28일 오전 10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신나는 각설이 공연, 청소년 장기자랑, 기차 투어, 산나물김치 만들기, 산나물 모종심기, 산나물 맞추기, 산나물 경매 등 다채로운 체험이벤트로 관광객을 유치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축제는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홍천지회가 참여하여 홍천 가수‧동아리 무대공연과 함께 에코백 드로잉, 펜던트 만들기, 시화‧사진 전시전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한다.


한편, 홍천군은 홍천군민의 100년 염원인 용문~홍천 광역철도의 조기착공을 위해 민관군이 합심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 홍천산나물축제 개막식을 통해 홍천~용문 철도 조기착공을 위한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홍천군민의 철도유치 염원을 전국으로 호소할 전망이다.


(재)홍천문화재단 전명준 이사장은 “홍천산나물축제와 함께 건강과 입맛 살리는 봄 여행이 되시길 바란다” 며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맛있는 먹거리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