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천시, 새마을지도자 여러분! 올 한해 수고 많으셨고 우리 내년에도 열심히 달려봅시다.

2022년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 개최

 

K-Classic News 최지나 기자 | 김천시새마을회는 12월 20일 김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김충섭 김천시장, 이명기 김천시의회 의장 및 시의원, 이우청, 최병근 경상북도의회 의원 등 관내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새마을지도자와 가족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 김천시새마을지도자대회를 개최했다.


먼저 새마을기를 앞세운 김천시새마을회장단 입장을 시작으로 읍면동 새마을단체 입장, 성과보고 영상 시청, 대회사, 축사 및 격려사, 결의문 낭독, 유공자 시상과 새마을노래 제창 순으로 성황리에 진행됐다.


김천시새마을회는, 지역사회와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늘 음지에서 솔선수범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올 한해 환경 살리기, 취약계층을 위한 밑반찬․김장 나눔, 공동체정원학교, 피서지 이동문고, 태극기 달기 캠페인 등 단체별로 펼쳐 온 다양한 활동을 돌아보며 화합과 결속을 다지기 위한 자리로 이날 행사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임영식 새마을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새마을운동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신 우리 새마을가족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한다.”며 “새해에도 생명, 평화, 공동체, 지구촌새마을운동으로 ‘다시 새마을운동, 세계화 함께’라는 목표 실현과 새마을운동 확산을 위해 더 화합하고 더 노력하자”고 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우리시 새마을운동의 성과가 널리 빛난 한해인 것 같다. 나라가 어렵고 국민이 힘겨울 때 가장 빛났던 새마을운동의 긴 역사만큼 새마을가족 모두의 역량을 한데 모아서, 다 같이 잘 살고 더불어 행복한 김천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주기 바란다”며 격려했다.


한편, 이날 새마을지도자대회에서는 지역발전과 새마을운동에 기여한 유공자 56명에게 표창을 전수 및 친수했으며, 2022년 김천시새마을 종합평가에서 감문면 새마을협의회․부녀회와 평화남산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이어 대곡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개령면, 조마면, 양금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장려상을, 농소면, 어모면, 율곡동 새마을협의회․부녀회가 특별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