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부산 금정문화회관, 2022 기획전시 '이지컬러파일_EASY COLOR FILE'

 

K-Classic News 진금하 기자 | 금정구는 금정문화회관 금샘미술관에서 2022 하반기 기획전시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VR아트갤러리 프로젝트와 연계하여 ‘이지컬러파일_EASY COLOR FILE’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발달장애 예술인의 문화 예술적 사회활동을 지원하고 작가의 독창성과 예술적 독립성을 보여주는 전시로, 부산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발달장애 작가 8명(김두용, 강준영, 서비주, 천수민, 김나경, 김하랑, 조민석, 임이정)의 회화, 디지털영상, 인터렉티브아트 작품 등 40여 점을 선보인다.


금정문화회관 금샘미술관은 장애인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지원하여 작가로서의 활동 범위를 확대하는 동시에 작품활동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해 이번 전시를 기획했다.


전시를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지투게더’는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예술창작 활동을 지원하는 비영리단체로 2015년부터 자체적으로 전시 및 공연 활동을 해왔으며 2019년 4월에 비영리단체로 정식 등록한 금정구 소재 단체로,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에서 유망예술분야의 지원을 받아 2021년부터 2022년까지 2개년에 걸쳐 ‘VR아트갤러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금정문화회관 금샘미술관에서 열리는 ‘이지컬러파일_EASY COLOR FILE’展은 금샘미술관 기획으로 작품이 구성됐으며, 8명의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독창적인 예술세계를 장애인 예술가라는 편견 없이 보여주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전문 전시 공간에서 소개되는 발달장애 아티스트의 작품들은 비장애인 관람객들은 물론 장애인 관람객들이 전시 관람에 불편이 없도록 배리어프리 영상을 제작하여 전시장 입구에 비치하고 QR코드로 작품 설명을 보충하는 등 모든 관람객이 전시 관람에 어려움이 없도록 노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