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무안군, ‘2024 굿(GOOD)보러가자’ 공연 개최

5월 10일(금) 저녁 7시 30분, 승달문화예술회관에서 무료 공연

 

K-Classic News 기자 | 전남 무안군은 5월 10일 오후 7시 30분에 승달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024년 굿(GOOD)보러가자’ 첫 번째 공연을 개최한다.

 

2024년 굿(GOOD)보러가자 공연은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공연으로, 전국 지자체 공모를 거쳐 무안군 등 4개 지역이 최종 선정되었다.

 

공연은 2004년부터 이어온 스토리가 가미된 전통문화예술 공연으로 국가무형유산 등 최고의 명인들을 만날 수 있는 문화의 창 역할을 해왔다.

 

가(歌)·무(舞)·악(樂)·퓨전 등 장르를 망라하는 옴니버스식 구성을 통해 다채로운 볼거리로 채워지며 문화재청 국립무형유산원과 한국문화재재단, 무안군이 협력해 완성도 높은 우수공연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영화 ‘서편제’의 주인공 ‘오정해’의 사회로,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음악방송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국악인 ‘박애리’, 경기민요 예능보유자 ‘이호연’,‘피리밴드 저클’,‘한국문화재재단예술단’,‘ 천하제일탈공작소’, ‘여현수와 도담도담’이 출연하여 국내 최고 국악인들의 대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김산 군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우리에게 친숙한 전통음악을 대중에게 알려진 국악인과 실력있는 단체들이 참여하여 관객들을 사로잡을 멋진 공연을 준비하였다”며 “이번 공연을 통해 문화향유의 기회를 확대하고 지친 일상 속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활력을 되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람료는 무료이며 티켓예매는 5월 2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승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과 전화를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