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산시 쇼그맨과 함께하는 수험생 힐링 콘서트, 수고했쇼(SHOW) 행사장 안전 점검

안전총괄과장 “안전 위험 요소 세심히 확인, 행사장 안전 관리 만전” 당부

 

K-Classic News 기자 | 경산시는 수능 이후 학생들이 안전하고 의미 있게 학교생활을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행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진행되는‘쇼그맨과 함께하는 수험생 힐링 콘서트 수고했쇼(SHOW)’에 1천명 이상의 인파가 몰릴 가능성에 대비해 13일 행사장 및 주변 시설에 대한 합동 안전점검을 했다.

 

이날 점검은 재난부서, 소관부서, 유관기관 및 안전관리자문단 등으로 구성된 합동점검반이 행사장 화재 예방 대책, 교통소통 대책 등 안전사고 없이 행사가 마무리되도록 분야별로 빈틈없는 현장 실태를 점검했다.

 

이날 임시 설치 시설물과 행사장 공간 배치, 행사장 주변 무대 소화기 비치 여부, 미규격 전선 사용 등 화재 위험 요인 관리 여부, 비상 대피로 확보와 질서유지, 교통 대책 등 안전사고 위험 요인 관리 여부 등에 주안점을 두고 점검했다. 점검 결과에 따라 경미한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사항은 행사개최 전까지 해소되도록 집중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특히, 이번 행사는 개그콘서트 ‘쇼그맨’ 김재욱, 김원효, 정범균 등 인기 개그맨들이 공연하는 만큼 자칫 들뜬 분위기로 인해 대규모 인파가 일시에 운집할 상황에 대비해 구급차·경찰차를 근접 배치하고, 행사 중 현장상황실도 운영해 사고 발생 시 즉시 출입 통제, 질서유지, 상황관리, 피난 유도, 현장 수습 등을 실시한다. 이외에도 대규모 재난 발생을 대비한 재난안전대책본부 가동 태세를 구축하고 행사장 안전사고에 대비한 보험 가입을 의무화했다.

 

류진열 안전총괄과장은“유관기관 철저한 합동 안전 점검을 통해 안전 위험 요소를 세심하게 확인하고, 대입 수능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학생들이 더 안전한 가운데 웃고 즐기며 힐링할 수 있도록 행사 주최·주관 측과 유관기관은 상호 긴밀한 협조 체계를 유지해 단 1건의 안전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행사장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