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시 아름동 주짓수와 종합격투기 '파다주짓수&MMA 아름' 이재호 관장을 만나다!

"저희 파다주짓수&MMA 아름은 정통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가르치고 있으며 종합격투기도 같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K-Classic News 기자 | ◇ 파다주짓수&MMA 아름 이재호 관장 인터뷰

 

Q 파다주짓수&MMA 아름에 대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세종시 아름동에서 주짓수와 종합격투기를 가르치고 있는 이재호 관장입니다. 저희 파다주짓수&MMA 아름은 정통 브라질리언 주짓수를 가르치고 있으며 종합격투기도 같이 지도하고 있습니다.

 

Q 파다주짓수&MMA 아름을 설립하시게 된 동기와 사유는 무엇일까요?

A 제가 과거 정신적 신체적으로 힘들 당시 동네에 처음 생긴 주짓수 체육관에서 여러 고난들을 극복했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 점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알려주고 싶었고 작게나마 도움이 된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체육관을 운영하게 됐습니다.

 

Q 파다주짓수&MMA 아름 운영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점은 무엇일까요?

A 첫 번째로는 재미입니다. 많은 분이 운동을 힘들어하는 이유는 재미를 느끼지 못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몸이 힘들더라도 재미를 느낀다면 그 힘듦조차 즐거운 일인데 그렇지 않은 분들이 많습니다. 성인은 물론이고 아이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회원들이 체육관에서 학업이나 직장에서의 스트레스를 풀었으면 하고 재미를 느끼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입니다. 두 번째로는 자기방어입니다. 각종 범죄와 사건들로 험해지는 세상에서 스스로 자기방어를 할 수 있도록 수련을 해보시는 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회원분들 한 분 한 분이 본인의 몸 하나는 지킬 수 있도록 실력을 올리도록 지도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Q 파다주짓수&MMA 아름의 특장점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A 관장인 저는 주짓수 충남 도 대표였고, 국가대표 선발전 8강에 올라갔던 이력이 있습니다. 이런 저의 지도를 바탕으로 현재 저희 도장의 회원분들이 각종 대회에서 입상하고 계십니다. 그리고 파다주짓수&MMA 아름은 주짓수뿐만 아니라 종합격투기도 같이 교육하고 있으며, 다른 종합격투기와 주짓수 체육관들과 교류하면서 좀 더 수준 높은 교육내용을 제공해 드리려 노력 중입니다. 파다주짓수&MMA 아름에서는 주짓수, 종합격투기, 레슬링 등 다양한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파다주짓수&MMA 아름 설립 후 가장 보람 깊었거나 기억에 남는 경험이 있으시다면?

A 최근 보육원에 재능기부로 주짓수를 강의하기 위해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저희 파다주짓수의 설립 목적 중 하나가 가정 형편이 어려운 분들에게 운동의 기회를 부여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 또한 이런 일에 관심이 있었고 기회가 되어 봉사하기 위해 방문을 했습니다. 그곳의 아이들에게 힘을 주기 위해, 봉사하기 위해 간 것인데 오히려 밝고 즐거워하는 아이들 모습에 제가 힘을 받고 왔고 보람찬 경험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러한 봉사 활동들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입니다.

 

 

 

Q 앞으로의 목표 및 전망에 대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큰 목표는 따로 없습니다. 단지 지금처럼 저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 이 스포츠로 힘을 얻으셨으면 좋겠고, 그걸 위해서 오랫동안 체육관을 운영하는 것이 저의 현재 목표입니다.

 

Q 독자분들께 하실 말씀이 있으시다면?

A 보통 운동하는 것이 힘들고 일이 바빠서 하기 힘들다고 하십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이라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실행하지 않는다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을 겁니다. 일단 시작하신다면 무언가 바뀔 기회는 얻는 것이니 주변 체육관을 방문하여 상담해 보시거나, 평소 조금의 시간을 투자하시어 단순히 걷는 것이라도 시작해 보신다면 많은 것이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이미지 클릭시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