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독도의 날 기념 행사 10월 25일 국회의원회관 제 1소회의실

국역사영토재단 장계황 박사의 독도 강의도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해양수산부 인가 (사)대한민국독도협회와 이상민 국회의원(대전유성을 5선)은 오는 10월 25일(수) 오후 2시부터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반포(=독도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독도의 날 행사는 1900년 10월 25일 독도를 울릉도의 부속 섬으로 반포한 대한제국 칙령 제41호를 기념하고, 일본의 독도영유권 야욕으로부터 독도수호 의지를 대내외적으로 알리기 위한 것이다.

 

진행은 개회에 이어 기념사, 축사와 함께 경상북도 체육회 태권도 시범단의 축하공연과 전국 학생대표로 선발된 광운인공지능 고등학교 2학년 방병훈, 선일빅데이터 고등학교 1학년 주지원 학생의 독도선언문 낭독, 독도후원사 감사패 전달 등이 진행된다. 행사 중간에는 독도의 날이 갖는 의미와 중요성에 대해 한국역사영토재단 장계황 박사의 독도 강의도 진행된다.

 

독도협회 명예총재인 이상민 국회의원은 "독도가 대한민국의 고유 영토임을 천명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일본은 동북아 평화와 미래지향적인 한일 관계를 위해서라도 독도영유권 주장은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협회는 독도의 날 행사에 이어 10월29일~30일 1박2일간 독도를 방문해 “독도의 날 기념 독도수호결의대회”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