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천군 자원봉사활동단체(Re-start) 자살예방의 날 기념 행사 봉사활동

 

K-Classic News 기자 | 연천군자살예방센터 자원봉사단체 Re-start는 지난 14일 센터에서 세계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커피차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연천군민의 자살예방 실천에 앞장선 경찰, 소방, 행정기관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커피차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 것으로, Re-start 회원들이 함께 행사에 참여했다.

 

자원봉사단체 Re-start는 사례관리를 통해 회복된 자살시도자 센터 회원들로 구성되어있다. 회원들은 본인의 회복을 이끌어준 자살예방센터의 서포터즈 역할을 이행하고 자살 위험신호를 보내는 주변 이웃의 회복을 돕는 일에 앞장서며, 그 외의 사회봉사에도 열의를 표하는 등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하고 있다.

 

지구덕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센터장은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주최된 행사에 회복된 시도자들이 봉사자로 참여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자살시도자 회원들이 행사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의 모범을 보임에 있어 뜻 깊은 시간이 되면 좋겠다”고 전했다.

 

연천군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연천군자살예방센터는 자살위험성 평가 및 우울검진, 정신건강상담, 교육, 프로그램, 정신과 치료비지원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연천군민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