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주 문화예술진흥원, 국립국악고 소리누리예술단 초청 공연

국악 분야 꿈나무들의 무대…6월 5일 제주문예회관 대극장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제주특별자치도 문화예술진흥원은 기획 초청공연으로 국립국악고등학교 ‘소리누리예술단’의 무대를 6월 5일 오후 7시 제주문예회관 대극장에서 선보인다.


국립국악고등학교는 국립 예술계 특수목적 고등학교로 국악 분야의 최고 명문으로 손꼽힌다. 국악고 공연단인 소리누리예술단은 국악 활성화 및 국악 전승보존을 위해 2012년 창단된 국내 대표적인 전통 문화예술 청소년 사절단이다.


그동안 10여차례 국내외 공연에 초대돼 큰 호평을 받으며 국위를 선양하고 매년 정기연주회 및 해외공연, 전국적으로 다양한 공연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다.


이번 제주 초청공연은 평소 접하기 힘든 국악관현악 공연으로 다양한 세대의 도민에게 국악 감상 기회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하고, 국악 활성화 및 수준 높은 문화예술 향유의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주요 프로그램을 보면, 왕의 행차 시에 사용하던 대취타와 민속악 산조합주를 통해 전통음악의 멋을 보여주고, 창작무용 ‘짓, 시나위’, 전통무용 탈놀이를 통해서는 아름다운 한국무용의 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예술단의 자랑이라 할 수 있는 국악관현악곡은 ‘메나리조 주제에 의한 피리협주곡’과 모든 관객이 즐길 수 있는 연주곡 ‘축제’, 소리꾼 김용우의 ‘민요메들리’ 등 다채로운 음악 향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지휘는 강호중 추계예술대학교 학장과 백승진 교사, 제주 출신의 김은혜가 피리 협연자로 나선다.


공연은 무료이며, 사전 예약은 문화예술진흥원 예매시스템에서 할 수 있다.


김태관 문화예술진흥원장은 “이번 공연은 전통을 기반으로 시대와 공감하는 공연으로 국악고 학생들의 열정과 에너지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차세대 국악 명인들의 흥겨운 공연에 뜨거운 격려의 박수를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