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산시 초평동 경로잔치 성황리 개최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오산시 초평동은 지난 4일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웃어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 문화를 확산시키며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사회 조성에 기여하고자 실시한 ‘2023년 초평동 효 경로잔치’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초평동 주민자치회를 포함한 7개 단체 주관으로 개최된 경로잔치는 대한노인회 신건호 오산시지회장과 관내 경로당 노인회장 등 내·외빈, 7개 단체 회원, 만 70세 이상 어르신을 포함하여 500여 명이 참석했다.


동 7개 단체가 한마음 한뜻으로 준비한 이번 행사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야외 활동이 어려웠던 어르신들을 초대해 노고를 위로했으며, 정성이 담긴 점심 식사 대접뿐만 아니라 한국예술단체총연합회 오산지회 축하 공연과 주민자치센터 문화공연까지 곁들여 즐거움과 정이 가득한 축제였다.


웃어른을 공경하고 동민화합의 의미를 담아 동 7개 단체에서 준비한 카네이션을 어르신 한분 한분께 달아 드리고 귀가 시 선물꾸러미도 전달했다.


이철경 초평동 주민자치회장은 “지역 어르신들께 어버이에 대한 고마움과 감사하는 마음을 행사를 통해 전달할 수 있어서 큰 보람을 느낀다. 최근 건강악화 및 가족단절로 외로움을 겪는 어르신들도 많은데 앞으로 지역사회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어르신들을 모시고 경로효친 사상을 드높일 수 있도록 7개 단체 회원들과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