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 서구, '오픈갤러리 서구 아트 쇼'2023년 서구지역작가 미술품대여사업 작품 공모

 

K-Classic News 조연정 기자 | 서구문화회관은 서구지역 문화예술 저변확대와 미술인들의 안정적인 창작 활동을 고취시키고자 2023 서구지역작가 미술품대여사업'오픈갤러리 서구 아트 쇼'를 4월3일부터 4월21일까지 작품모집 공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미술품대여사업은 서구지역 작가들의 미술품을 대여하여 유동인구가 많은 공공시설인 서구청, 관내 행정복지센터, 복지관, 보건소 등에 전시하여 지역 주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높이고 미술시장 진입 기회를 제고하는 사업이다.


공모자격은 서구에 1년 이상 거주한 사람 중에서 예술단체에 가입하여 활동하거나 서구에서 1년 이상 작업실을 두고 예술 활동 중인 미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최근 5년 이내 1회 이상 단독 개인전 개최 ▲ 전국 규모 공모전 2회이상 입상 ▲ 최근 5년간 5편 이상 관련 매체에 발표 ▲ 1권 이상의 미술·사진 비평집 출간 ▲ 최근 5년간 5회 이상 전시회 참가 중 한 개 분야 이상의 조건을 충족하면 된다.


공모 부문은 크게 평면회화(서양화,한국화,서예‧문인화,사진)와 입체작품(조각·공예)로 나뉘며 1인 1점 응모를 기준으로 한다.


작품모집 접수 후 5월 중에 심의위원회를 개최하여 총30점을 선정하고 1개 작품당 100만원의 작품 대여 보상비와 미술작품 운송 및 설치·철수, 보험 가입 등을 지원할 예정이며,


신청방법은 서구청과 서구문화회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공고문을 다운로드 받아 확인 후 오는 4월2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등기)로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문화회관 문화사업팀 미술품대여사업 담당자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