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동대문문화재단, 김경욱 신임 대표이사 취임

김경욱 신임 대표이사, 제2대 동대문문화재단 대표이사로 취임… 10일 임기 시작

 

K-Classic News 최태문 기자 | 동대문문화재단(이사장 이필형)은 10일자로 김경욱 신임 대표이사가 취임했으며 오전 9시 대표이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김경욱 대표이사는 대우재단, 서울문화재단, 한국문화경제학회 국제이사, 한국예술경영학회 이사,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수석전문위원, 세종시 문화재단 이사 등을 역임하며 약 27년 간 문화행정 전문가로 활동해왔다.


또한, 서울시의회 문화체육관광전문위원으로서 서울특별시장상을 수상했으며, '문화정책과 재원조성', '문화재단'등 문화정책 관련 저서를 다수 발간했다.


동대문문화재단 제2대 대표이사인 김경욱 신임 대표이사의 임기는 2023년 2월 10일부터 2025년 2월 9일까지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동대문문화재단 이사장 겸임)은 임명장 수여 후 신임 대표이사 및 재단 직원들과의 대화에서 “구청장이 되고 가장 먼저 찾은 곳이 동대문문화재단이 위치하고 있는 선농단이다. 이곳은 5백 년 된 향나무와 동대문의 역사와 전통이 숨 쉬고 있는 곳인데, 동대문문화재단이 선농단에 담긴 가장 동대문다운 정신을 발굴하고 문화로 엮어내는 역할을 맡아주길 바란다”며, “신임 대표이사와 동대문문화재단 임직원이 하나의 팀이 되어 주인의식을 갖고 차별화된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김경욱 신임 대표이사는 “선농단에 담긴 동대문구의 전통과 역사를 문화로 담아내는 막중한 일을 맡게 돼 부담이 되지만, 구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문화예술경영 분야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을 바탕으로 구민들이 보다 나은 문화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