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 마산합포도서관, 9월 독서의 달 행사 운영

'지혜의 바탕화면, 책으로!'라는 슬로건으로 한 달간 진행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마산합포도서관과는 책 읽기 좋은 가을을 맞아 독서의 달 행사를 9월 한 달간 운영한다. 강연 및 체험행사 등 풍성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기획하여 마산합포도서관과 함께 가을을 즐기고 싶은 이용자를 기다리고 있다.


강연으로는 북스타트 부모교육 특강이 있으며,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9.17.), '(현동작은도서관)함께 읽고, 함께 키우는 힘, 북스타트'(9.15.)를 주제로 운영한다. 그림책으로 시작하는 영유아들의 책 읽기에 관심이 있는 양육자라면 놓칠 수 없는 강연이다.


체험행사로는 치매예방 맞춤형 '실버 체조'(9.14./21./28.), (청년의 날)원데이 클래스 '나만의 향수 만들기'(9.17.), 어린이 다문화 체험 '이웃나라 필리핀'(9.18.), 가족체험 '동화 북트리 조명 만들기'(9.25.)가 예정되어 있다.


한편 자료실을 방문하면 바로 참여할 수 있는 셀프독서체험 및 책놀이 활동, 치매예방 퀴즈 및 치매도서 대출이벤트 등이 있으며, 과월호 잡지 나눔 및 연체해제 행사도 마련되어 있다. 스마트도서관 이용자를 위한 '우리동네 독서왕은 바로 나!', 작년 한 해 동안 도서관을 이용한 우수 다독 가족을 선정하는 '2022 책 읽는 가족' 인증서 수여와 같은 독서 동기부여를 위한 행사도 진행된다.


전시행사로는 주제가 있는 도서 전시 '사이(間)를 잇는 작은 사색을 담다', '필사로 예방하는 뇌 건강'이 종합자료실에서, 원화전시 '슈퍼거북'은 어린이자료실에서, 청년작가 작품전시 '창원, 숲, 나무'가 갤러리 온새미로에서 운영된다.


특강 및 체험행사는 마산합포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 및 공식블로그에서 확인하거나, 종합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