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장미마을로 놀러 오세요~!”광진구, ‘제6회 자양3동 장미축제’ 개최

18일, 현대 6차~8차 아파트 사이 통행로 일대에서 개최… 많은 인기로 올해 6회째 맞아

 

K-Classic News 기자 | 광진구가 오는 18일, 자양제3동에서 ‘제6회 장미축제’를 개최한다.

 

자양제3동문화행사위원회가 주관하는 자양3동 장미축제는 장미를 활용한 특색 있는 축제 운영으로 많은 구민이 찾는 지역 대표축제이다. 지난해에는 약 2천여 명의 인원이 방문할 만큼, 매년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축제는 1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자양동 현대 6차 아파트와 현대 8차 아파트 사잇길에서 진행된다. 올해는 장미마을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전년보다 장미 식재 장소를 다양화하고, 장미 아치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한, 행사장 곳곳에는 페이스페인팅, 스티커 타투 등 여러 체험부스를 비롯해 먹거리 장터, 포토존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놀거리가 마련된다. 특히, 장미 그림 그리기 및 백일장 대회, 장미사진 콘테스트까지 모든 연령층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올해 6회째를 맞아, 이번 장미축제를 더욱 알차게 준비했다”라며, “많은 구민이 방문해 아름다운 장미를 감상하며, 가족, 이웃과 함께 즐겁고 행복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광진구는 원활한 축제 진행을 위해 종합상황실을 설치하고, 행사장 일대 안전요원을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