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청북도, 2023년 종무식 개최

계묘년 한해 마무리, 한 해를 돌아보고 직원들 격려

 

K-Classic News 기자 | 충청북도는 29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김영환 충청북도지사와 공직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한 해를 마무리하는 종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2023 되돌아보는 도정’ 영상 시청과 유공자 시상, 송년사 순으로 진행했다.

 

영상은 중부내륙특별법 국회 통과 및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본격 시동, 충북 새 이름 선정, 전국 최초 충북형 도시농부, 어쩌다 못난이 김치 등 민선8기 주요 성과와 발자취를 담아, 올 한해 도정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한 도민과 공무원을 격려했다.

 

이어진 시상에서는 정부 우수공무원,'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제정 유공, 지방규제혁신 유공 등 올 한해 각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선보인 유공자를 표창했다.

 

또한 한 해 동안 도정 발전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2023 올해의 베스트팀’도 함께 시상했다.

 

올해의 베스트팀은 서면심사와 모바일 투표를 거쳐 신재생에너지팀(경제통상국), 산단개발2팀(투자유치국), 오송캠퍼스조성팀(바이오식품의약국), 공항지원팀(균형건설국), 시설관리팀(청남대관리사업소)을 최종 선발했다.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송년사에서 “충청북도의 새이름 ‘중심에 서다’는 지리적 위치는 물론 사회 전 분야, 국내외 위상 등 ‘모든 곳, 모든 것’의 중심에 충북이 서 있다는 의미다”라며, “충북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중심이며, 앞으로 충북을 세계의 중심에 세우겠다”라는 포부를 전했다.

 

이어 “정부의 긴축 재정 기조에도 2년 연속 8조 원대의 정부예산을 확보해, 충북발전을 위한 마중물을 마련했다”라며 “그중 가장 큰 성과는 중부내륙연계발전지역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으로 이는 충청북도가 1896년 개청 이래 최초의 일로 충북 역사에 길이 남을 기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영환 충청북도지사는 종무식이 끝난 후 각 실‧국 사무실을 방문해 올 한해 뜨거운 열정과 사명감으로 큰 성과를 달성한 직원을 격려했다.

 

이 자리에서 김영환 지사는 “도정의 최종 목표는 도민의 행복이다”라며, “항상 도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충북이 하는 일이 대한민국 본보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말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