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광명시 광명7동, 제13회 도덕산 주민한마음축제 성료

문화예술 공연과 주민 참여 전시, 체험, 먹거리장터 등 주민화합의 장 마련

 

K-Classic News 기자 | 광명시 광명7동은 지난 21일 주민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3회 도덕산 주민한마음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회, 통장협의회, 새마을부녀회 등 광명7동 여러 주민단체가 축제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주민 스스로 행사를 기획하고 진행해 주민이 하나가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축제 개회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과 국회의원, 시·도의원들이 참석하여 축제 개최를 축하했으며 주민자치 활성화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표창장을 수여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제13회를 맞는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드린다”며 “도덕산 주민한마음축제가 광명7동 주민 모두 한마음이 되어 소통하는 장으로 계속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축제 공연은 방송인 최수호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가수 한가빈과 김백근의 초청 무대로 축제 분위기를 한층 더 높였다.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청소년 동아리, 지역아동센터 등 관내 주민이 참여하는 문화예술 공연과 전시·체험행사, 먹거리장터, 경품 추첨도 진행돼 다채로운 볼거리를 주민들에게 선사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2백만 원의 후원금을 광명7동 축제추진위원회에 전달해 도덕산 주민한마음축제의 성공을 기원했다.

 

성시상 광명7동 주민자치회 회장은 “우리 마을 주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할 수 있도록 축제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축제에 참석해 주신 주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내년에도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광호 광명7동장은 “축제에 참석하신 우리 주민 여러분들과 함께 소통하며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런 소중한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으신 축제추진위원회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