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제10회 횡성더덕축제 성공기원 청일면민 한마음행사

향에‘향에 취하다! 맛에 반하다! 더덕에 빠지다!

 

K-Classic News 기자 | 횡성더덕축제위원회는 8월 19일 오후 2시 횡성더덕축제장에서 횡성더덕축제 성공 기원을 결의하는 청일면민 한마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청뜨락 밴드의 축하공연과 더불어 축제에서 관광객들에서 선보일 더덕 요리를 미리 맛보는 ‘더덕 요리 시식회’, 면민이 한마음으로 횡성더덕축제의 성공 개최를 다짐하는 퍼포먼스를 연출했다.

 

‘향에 취하다! 맛에 반하다! 더덕에 빠지다!’라는 슬로건으로 9월 15일부터 9월 17일까지 진행되는 제10회 횡성더덕축제는 맛있는 더덕 요리를 소개하고 몸에 좋은 더덕 캐기 체험을 진행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더덕을 소재로 한 축제이다.

 

올해에는 횡성더덕을 구매한 고객에게 황금열쇠 등 25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하는 ‘황금더덕찾기’ 이벤트, 축제장을 돌며 횡성더덕을 알아가는 과정에서 푸짐한 선물을 받아가는 ‘더덕 찾아 삼만리 횡성더덕 스템프 투어’, 횡성더덕축제에서만 만날 수 있는 이벤트로 오징어 게임의 횡성더덕축제 버전인 ‘더덕 꽃이 피었습니다’ 게임과 ‘더덕 장사 팔씨름 대회’ 등을 준비하여 관광객들에게 횡성더덕 축제의 재미를 더할 계획이다.

 

아울러 이번 축제에서 처음 시도하는 ‘제1회 횡성더덕축제 유투브 콘텐츠 공모전’에서는 횡성더덕과 관련된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가 만들어져 축제와 횡성더덕 홍보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횡성더덕축제위원회 김동규 위원장은 “올해 9월 개최되는 횡성더덕축제는 대외적으로는 횡성더덕을 널리 홍보하는 것에 성공하고, 대내적으로는 청일면민이 한마음으로 즐길 수 있는 축제가 되도록 준비하겠다.”라며, “면민이 하나 되어 즐거운 마음으로 준비한다면 올해 횡성더덕축제도 성공적으로 개최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라며 금년도 축제 성공 개최를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