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6월 2일 제78회 정기연주회 개최

오후 7시30분 성산아트홀 대극장서

 

K-Classic News 최지은 기자 |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은 제78회 정기연주회를 6월2일 19:30 성산아트홀 대극장에서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전 세계에서 재난이나 전쟁, 기아 등 여러 가지 이유로 고통받는 아이들의 힘겨움을 위로하고, 외롭고 힘든 아이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메시지를 음악으로 전달하고 싶은 마음을 담아 'PEACE NOW-평화를 원해요'라는 주제로 공연된다.


이 공연은 올해 초 새롭게 창원시립소년소녀합창단 상임 지휘를 맡은 김철수 지휘자의 지휘로 진행된다.


첫 번째 무대에서는 J.Leavitt의 “Missa Festiva”가 연주된다. 세계의 아픔을 위로하고, 지금 우리들에게 평화와 행복이 함께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담아 아이들의 맑고 순수한 목소리로 연주한다.


두 번째 무대는 소프라노 허미경교수(김해 인제대)가 특별출연하여 A.Dvorak 작곡의 오페라 Rusalka 중 “Song to the moon(달에게 바치는 노래)” 외 1곡을 연주한다.


세 번째 무대는 나라를 잃고 전쟁의 폐허 속에, 몸과 마음의 상처를 안고 힘든 발걸음으로 이동하는 부모와 자녀들의 뒷모습을 위로하며, 내 고향으로 행복하게 돌아갈 수 있다는 희망을 담아 “나는 하나의 집을 원합니다” 외 2곡을 연주한다.

네 번째 무대는 찬란했던 가야의 역사를 배경으로 1998년 창단된 전국 유일의 시립가야금 연주단인 김해시립가야금단의 특별출연으로 “한라에서 백두까지” 외 1곡을 들려준다.


마지막 무대는 K-Choral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대한민국의 정서를 담은 곡들로 한국 엔틱음악을 다시 세계에 평화의 언어로 표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강강술래”, “평화를 이뤄요” 외 1곡을 연주한다.


본 공연은 무료 공연이며, 사전 예약제로 홈페이지를 통해 5월19일 오전 10시부터 예약 가능하다. 만 5세 이상 관람이 가능하며,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에서 권고 전환됐으므로 자유롭게 착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