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무르 앙상블, 예술의 전당서 봄 콘서트 개최

첼리스트 김휘진 외 이화여대 출신 실내악에서 만난 연주자 4인의 클래식 음악

국내무대서 두각 나타낸 4인조, 모짜르트ㆍ브라함스 곡 선사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4인조 연주 앙상블 '아무르 피아노 콰르텟' 봄 콘서트가 오는 4월 4일 저녁 7시 30분에 예술의 전당 인춘아트홀에서 개최된다.

 

이화여자대학교에서 후원하는 이번 공연은, 대중들이 클래식 음악에 더욱 친숙해질 수 있는 음악적 표현으로 다가가고자 한다.

 

이번 공연에서는 모짜르트와 브람스 등 거장의 곡들을 연주하며 아무르 피아노 콰르텟만의 독특한 해석과 깊이 있는 조화로 특별한 무대를 선보이고자 한다.

 

아무르 앙상블은 해외파견 연주회는 물론 영산음악콩구르·국민일보·영산음악콩구르·국민일보·영신아트홀 실내악 공쿠르 등 국내 유수의 공쿠르에서 입상했고 최근엔 카네기홀 등 해외무대에서 연주실력을 겨루겠다는 의지를 내비치고 있다.

 

첼로의 김휘진은 "이번 공연에서 원팀에서 나오는 하모니로 우리만의 독특한 음색을 선보일 것"이라며 "관객과 호흡하는 클래식의 대중화에도 한 몫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김휘진을 비롯해 피아노 이유진, 바이올린 김예원, 비올라 정유진으로 이뤄진 아무르 앙상블은 이날 무대에서 W. A. Mozart [Piano Quartet in g minor, KV. 478], J. Brahms [Piano Quartet No. 1 in g minor, Op. 25]를 그들이 가진 독특한 음악적 기량과 깊이로 관객들을 만난다. 아무르앙상블은 한팀을 이룬뒤 매년 분기 단위로 연주회를 갖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Amour"는 프랑스어로 '사랑'을 뜻하는 이름을 갖고 있으며, 순수 국내파로 국내무대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 첼리스트 김휘진 약력

신제주초등학교 졸업

신성여자중학교 졸업
계원예술고등학교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이화여자대학교 대학원 음악학부 석사 졸업
한중음악교류회 국제음악콩쿠르 1위
계원예고 정기연주회 협연
이화여자대학교 협주회 협연
프랑스 국제 음악제 Musicalta 연주
이화여대 • 헝가리 리스트 음악원 조인트 콘서트 첼로 앙상블 수석 역임
이화필하모닉오케스트라 단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