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오페라, 발레, 뮤지컬을 한 자리에서 만나다' 국내 최초! 오⋅발⋅콘 시리즈 'Vamonos! 돈키호테' 초연

오픈씨어터만의 공연 철학을 담은 작품, 바모노스! 돈키호테

구본수, 정필립, 이한나, LK오페라무용단, 위너오페라합창단,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출연

오픈씨어터 대표 이혜경 연출... 차별화된 공연 오페라, 발레, 뮤지컬을 한자리에 바모노스! 돈키호테!

K-Classic News 오형석  기자 |

성서 다음으로 가장 많이 번역된 책이자, 많은 예술가들의 영감이 되어준 세르반테스의 소설 '돈키호테'가 오는 3월 24일부터 25일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관객들과 만난다. 국내 최초로 '돈키호테'의 오페라, 발레, 뮤지컬을 한 자리에 담은 공연이다.

시골에 사는 늙은 지주, '알론소 키아노'는 밤낮으로 기사도 소설을 탐독하다 심취한 나머지, 심각한 망상에 빠져 스스로를 '돈키호테 데 라만차'로 칭한다. 판지로 만든 갑옷을 입고, 늙은 말을 타고 모험을 하던 중 순박한 농부 '산초'를 만나 함께 하게 되고, 심지어 '둘시네아' 공주라는 망상 속의 사랑하는 여인을 만들어낸다. 사람들의 비웃음을 사고 무수한 실패와 패배를 겪지만 돈키호테의 뜻과 용기는 꺾이지 않는다.

이처럼 용기와 희망이 가득 담긴 오⋅발⋅콘 'Vamonos! 돈키호테'는 오는 3월 24일부터 25일(금 19:30 / 토 19:00)까지 한전아트센터에서 백정현 지휘 아래, 팬텀싱어3의 바리톤 구본수, 팬텀싱어2 준우승자 테너 정필립, 소프라노 이한나 등 뛰어난 실력의 성악가들과 위너오페라합창단, LK 오페라무용단,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함께하여 화려한 볼거리가 가득하다.

 

자기 자신을 찾고자 모험하는 돈키호테의 모습은 암울했던 당시 사회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의 우리에게도 많은 희망과 메시지를 주고 있다. 이러한 돈키호테를 새로운 공연으로 가져온 이번 'Vamonos! 돈키호테>'는 관객들에게 더욱 더 큰 열정과 용기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픈씨어터가 주최하고 이혜경 대표가 제작 및 연출을 맡은 'Vamonos! 돈키호테'에는 우리나라에서 널리 사랑받는 대표적인 작품, 발레 '돈키호테'와 뮤지컬 '맨 오브 라만차', 그리고 지금까지 한국에서 공식적으로 만날 수 없었던 쥘 마스네의 오페라 '돈키호테'까지 모두 담겨있다.

오페라, 발레, 뮤지컬 '돈키호테'를 동시에 만날 수 있는 색다른 공연에 관객들을 초대한다.

 

한편 이번 공연 'Vamonos! 돈키호테'는 국내 최초로 뮤지컬, 발레, 오페라 돈키호테를 한 자리에 모은 공연으로, 팬텀싱어의 출연진 구본수, 정필립과 함께 하며  소프라노 이한나, 소리얼필하모닉오케스트라, LK오페라무용단, 위너오페라합창단이 참여하며 관객들에게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오페라 돈키호테는 국내에서 아직 한 번도 공연된 적이 없는 초연 공연으로, 음악과 공연을 사랑하는 관객들의 많은 관심과 사랑이 있으리라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