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귀포시 안덕산방도서관'스마트 K-도서관'운영 개시

 

K-Classic News 최지나 기자 | 서귀포시는 시민들이 스스로 자유롭게 영상 촬영과 편집 시설 이용이 가능한 미디어 창작 공간‘스마트 K-도서관’을 안덕산방도서관 2층에 신규 설치해 오는 4월 1일부터 운영한다.


스마트 K-도서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한 미디어 창작공간(스마트 K-도서관) 지원사업으로 안덕산방도서관이 선정되어 총사업비 6,000만 원을 투입하여 크로마키(화면 합성 기술) 이용이 가능한 영상촬영실 1실과 영상 편집용 컴퓨터 2대가 설치되어 있는 영상편집실 1실로 조성했다.


중학생 이상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1회당 1팀씩 선착순 모집하며, 이용 시간은 매주 일요일부터 목요일까지(휴관일 금요일 제외) 오전 10시, 오후 2시부터 하루 최대 3시간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운영에 앞서 3월 20일부터 시범운영을 통해 서비스를 개선 보완할 예정으로 이용신청은 제주특별자치도 공공도서관 홈페이지 내‘스마트 K-도서관’메뉴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서귀포시 안덕산방도서관(064-760-374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시민들의 미디어 콘텐츠 수요 증가를 반영하여 스튜디오 조성을 통해 시민들의 창작환경을 제공하고자 한다. 지역 주민들의 미디어 콘텐츠 창작 수요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공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