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졸업식리뷰, 노율래]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14기 실용음악과 보컬 전공 

한류 위상과 글로벌 시대에 맞는 서공예의 역할을~ 

K-Classic News  노율래  독일-한국 리포터 |

 

2023년 2월 9일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 12기 졸업식, 사진: 노율래 

 

지난주 2월 9일, 서울 구로구 궁동 위치한 서울공연예술고등학교에서 (이하 서공예) 제12회, 2022학년도 졸업식이 열렸다. 올해 졸업생들 중에서는 아이브 장원영, 체리블렛 레미, 블리처스 우주, 위클리 이재희, 트레저 박정우, 라잇썸 유정, 에이티비오 김연규, 라우드 및 보이즈플래닛 참가자 하루토와 엠비셔스 김정우 등을 찾을 수 있었다.  교무실 앞에서 이루어진 포토 타임과 그 이후 방문한 기자들의 인터뷰가 진행되었다. 선배님들은 같이 졸업하는 친구들한테 하는 인사와 소감 및 졸업 하고 나서 하고 싶은 것들을 대답했다. 

 

*블리처스 우주: “형들이랑 술집에 한번 가고 싶습니다.”

*트레저 박정우: “저는 성인이 되고 나서 꼭 제 고향에 (익산) 돌아가서 트램펄린을 타고 싶습니다.“

*에이티비오 김연규: ”오늘 부모님이랑 우리 멤버들도 오셔가지고 같이 맛있는 밥 한 끼 먹고 싶습니다.“ 

 

         서공예 12기:  블리처스 우주  (사진: 노율래)  

 

임호성 교장, 한류 위상 높이고 글로벌 시대에 서공예 역할 중요 

 

임호성 교장 선생님의 인사 말씀으로 졸업식이 시작되었다. 서공예 교훈처럼 졸업생들은 사회에 나가서도 서공예의 졸업생으로서 온 누리에 빛이 되길 축사하셨다. 그리고 어떤 자세와 태도로 앞으로 인생을 걸어 나가야 할지 조언하셨다. 특히 한류의 위상이 나날이 높아가는 동시대에 한국 내에서 뿐 만 아니라 글로벌 시대에 서 있는 서공예의 위치를 알려주셨다. 

 

체리블렛 레미, 트레저 박정우, 에이티비오 김연규, 퀸즈아이 다민과 라우드 및 보이즈플래닛 참가자 하루토 선배님은 특별 공로상도 받았다. 수료식을 마친 후 재학생 13기와 14기 학생들의 공연이 이어졌다. 졸업식을 위하여 공연된 무대는 참가한 모든 분들에게 감동스러운 시간이었다. 독일에서 한국으로 유학 온 글쓴이는 독일의 고등학교 졸업식과 다른 한국 고등학교 졸업식을 처음 경험했다.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한꺼번에 모여서 함께 축하하는 모습은 생소하다.

 

특히 많은 기자들과 아이돌 선배님들을 멀리에서 라도 만나기 위해 학교 밖에서 팬들이 기다리는 신기한 졸업식 광경은 아마도 서공예의 학생들만이 경험할 수 있는 특권 같다. 지금 미래에 관하여 꿈을 꾸고 달려가는 서공예의 모든 학생들의 건투를 빈다.   

 

트레저, 박정우  (사진: 노율래)  

*노율래:  모든 졸업생들, 12기 선배님들,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