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미디어센터, 찾아가는 미디어 교육 '똑똑! 미디어 클래스' 참여기관 모집

오는 3~11월 미디어 취약지역, 취약계층 대상 찾아가는 미디어 프로그램 제공... 신청기간 2월 24일까지

 

K-Classic News 박미영 기자 | (재)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신아) 화성시미디어센터는 ‘2023년 찾아가는 교육 '똑똑! 미디어 클래스'’ 참여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미디어 교육 접근성이 낮은 화성시 서남부권을 우선으로 하며, △학교 미디어교육 △소외계층(노인, 장애인, 다문화 등) △유아돌봄센터 등 공공시설을 대상으로 미디어 역량 강화 및 원활한 미디어 생활 증진을 위한 찾아가는 교육이다.


교육은 다양한 미디어분야(방송, 라디오, 영상, 출판, 소리, 공동체 미디어 등) 중 희망 장르를 접수받아 강좌 매칭을 통해 진행한다. 기관에서 원하는 교육을 지원하는 만큼 교육 수요자 중심의 계층형, 맞춤형 교육 운영이 가능하다. 더불어, 공모에 선정된 단체는 전문 미디어 강사, 미디어 장비, 교육 컨설팅 등 필요한 제반사항을 무료로 지원받을 수 있다. 교육 운영기간은 오는 3월 6일부터 11월 24일까지다.


공고문은 화성시문화재단 및 화성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신청은 2월 13일부터 2월 24일까지 공문 및 이메일 접수로 가능하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똑똑! 미디어 클래스'를 통해 미디어 장벽을 점진적으로 해소하고, 자발적인 미디어 활동가를 육성하여 지역 간의 문화·미디어 격차를 극복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한편, 화성시미디어센터는 화성시민을 위한 건강한 미디어 제반환경을 마련하고, 미디어센터 거점 역할 수행을 위한 활동 콘텐츠 아카이브를 목표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