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한글과 세종 원고를 싣습니다

세종대왕합창단 창단과 한글 사랑 모국어 합창대축제도 열것

K-Classic News 탁계석 평론가 | 

 

 

 

훈민정음 창제 580돌을 맞아 한글이 세계 공용어 1위로 가는 원대한  꿈과 목표 설정을 하고 싶은  상황입니다.  CNN 비롯해 세계 각처에서  실시간 전해 오는 한글 소식은  전시대에는 꿈도 꾸지 못했던 놀라운 변화입니다. 

 

바야흐로 한류를 타고  세종학당을 중심으로 한글 배우기가 빠르게 확산되면서 한글을 사랑하고 세종대왕의 위대함을 알리기 위한 국내외의 노력 또한 불이 붙고 있습니다. 모든 분들의 노고에  경의를 표합니다.

 

이제 더욱 응집력을 키워야 할 때입니다. 기존의 한글 정책을 뛰어 넘어 한글과 세종이 다양한 예술장르와 융합하면서 더 많은 나라와 세계 시민속에 파고 들수 있어야 합니다.  지난 10년 K클래식 운동을 전개해 온 K클래식조직위원회와 K클래식 뉴스는 한글 분야의 전문 학자와 협회, 민간단체들의 이같은 열기를 하나의 용광로에 녹일 수 있는 매체를 창간하고자 합니다.  

 

우선은 그 산파 역할을 자임하며 케이클래식 뉴스에 한 항목을 만들어 운영하면서 점차 체계를 잡아 나가면서 적당한 시점에 분가하여  독립된 한글과 세종 매거진을 탄생시킬 계획입니다. 여러분들의 지도 편달과 따뜻한 성원을 바라마지 않습니다.  

 

* 채택된 원고는 K클래식뉴스 '한글과 세종' 코너에 싣습니다. 

 

원고내용: 칼럼, 수필 등 자유기고 방식에 의한 원고 ( A4 11 포인트 2장내) 

보낼 곳 musictak@hamail.net / 문의 김은정 편집국장 010- 3035-3100 

* 필자 사진 및 프로필/ 관련 행사 사진/ 유튜브 동영상 UR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