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세종문화재단 2023년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 클래식, 미술, 문학 등 3개 강좌 120명 28일까지 선착순 접수  -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세종시문화재단은(대표이사 김종률) 2023년 상반기 ‘세종여민락아카데미’ 정기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기존의 클래식, 미술강좌 외에 문학강좌가 신설됐다.

 

클래식강좌는 KBS 클래식 오디세이와 클래식FM 등에서 활동한 바 있는 조희창 음악 평론가가 새롭게 합류한다. 클래식 필수 용어들을 짚어보며 음악을 감상하고 그와 연관된 문학, 영화작품 등을 들여다본다. 

 

미술강좌의 이미혜 강사는 ‘미술관이 들려주는 미술 이야기’를 주제로 예술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을 준비했다. 루브르, 오랑주리, 사치 갤러리 등 유럽 4개국 주요 미술관의 역사와 의미, 소장품에 대해 감상하게 된다.  문학강좌는 저서 <마음의 서재>로 2013년 제3회 전숙희 문학상을 수상한 정여울 작가가 ‘문학이 필요한 시간’을 주제로 함께 한다. 데미안, 피그말리온 등 인생의 지혜가 담긴 세계문학 작품을 통해 작가들의 세계를 공유한다.

 

수강신청은 오는 28일까지 강좌별로 40명씩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수강료는 5만원이다. 국가유공자 및 취약계층, 2개 이상의 강좌 수강생에게는 할인혜택도 있다. 일정은 3월 7일부터 6월 1일까지 강좌별로 상이하며, 장소는 박연문화관에서 진행된다. 관련 문의는 문화예술교육팀(044-850-0522)으로 하면 된다.

 

한편, 재단은 오는 5월 2일 수강생과 시민을 위한 특별강의로 렉처콘서트를 진행한다. 조희창 강사가 아름다운 춤곡인 샤콘과 왈츠에 대해 소개하고, 바이올리니스트 이현웅과 피아니스트 송영민이 바흐, 비탈리 등의 연주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세종여민락아카데미는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생활문화를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로 7년째 운영되고 있다.작년에는 발레, 클래식, 영화, 미술 등 4개 강좌에 총 2,674명이 참여한 가운데 참여율 80.60%, 만족도 4.67점을 보이는 등 세종의 대표적인 문화예술교육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