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K클래식 고양 '물꽃나라' 프로젝트 참여 단체로 선정

후랭키, 환경 NFT 작품 '물꽃나라' 공개(324억 108만개의 NFT 발행 )

K-Classic News  김재민 기자 |

 

 


후랭키 작품, hoo2212312359 물꽃환경도시_NFT 


[블록체인투데이 김재민 기자] 세계적인 디지털 미디어 아티스트 후랭키 (Hooranky)의 환경 NFT인 '물꽃나라' 작품이 11일 공개됐다. 후랭키 특유의 짙은 다양한 색조 안에 ‘물꽃나라’를 연상케 하는 수로가 엿보이는 작품이다.

 

이날 고양시에 위치한 물꽃나라추진단 사무실에는 후랭키, 박대석 물꽃나라 추진단장, 김형주 전 국회 의원이자 사)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이사장, 전 대한전문건설협회 중앙회 회장을 포함한 토목·건축, 메타버스와 핀테크, 언론사 등 국내 최고 수준의 관련업체·단체 및 전문가 약 30여 명이 참석했다. 

 

정구철 '기술독립군' 회장은 국내 디지털산업 핵심기술 약 835개사를 기술과 금융 등을 연결하는 중추적 역할을 하고 있다. 

 

정구철 회장은 "후랭키의 물꽃나라 NFT는 Web3.0 기술철학인 기술과 인문학의 융합 프로젝트다. 디지털자산(NFT)+부동산(수로)+금융+환경+에너지를 초융복합하는 실제 생태계를 조성하는 선도적 종합프로젝트다. 허상이 아닌, 실제 지역과 국익에 도움이 되며 다수의 NFT 구매자들이 물꽃나라 프로젝트를 Army처럼 참여하며 공익성에 기여함은 물론이고, 상응한 대가를 얻을 수 있는 상업성까지 가미한 우수한 프로젝트다"라면서 성공을 자신했다.

 

김형주 전 국회의원은 "블록체인기술과 NFT가 공익성과 상업성 있는 실제 프로젝트에 결합하여 건전한 디지털자산시장 활성화에 기폭제가 되길 기대한다. 후랭키의 NGO NFT에 이은 환경 NFT의 성공을 바란다."라고 하였다.

 

박대석 물꽃나라 추진단장은 약 1시간여 동안 물꽃나라 NFT 및 프로젝트에 대하여 설명하였다. 이를 요약한다. 


2023.01.11. 고양시청 앞 서현빌딩 물꽃나라 추진단 사무실에서 열린 물꽃나라 프로젝트

관련단체, 기업, 전문가 회의 / 사진 박대석 제공  

 

◆한국 NFT공인인증원 (KNCA, 큰 카) 한 역할할 것

 

한국 NFT공인인증원 홈페이지 캡처

 

후랭키 작품 324억 108만개의 NFT 발행 

 

후랭키 작품을 바탕으로 한 '물꽃나라 NFT'는 가로·세로 104개로 분할하여 108만 개의 NFT로 발행한다. 1개당 3만 원으로 발행하여 발행가 기준 324억 원을 판매한다. 물꽃나라 NFT 매수자는 후랭키 작품의 상승에 따른 투자이익을 기대할 수 있다.

 

또 후랭키는 판매대금 중 50% 이상을 물꽃나라 사업을 실제 추진할 '물꽃나라 SPC(특수목적법인)'에 투자한다. SPC는 물꽃나라 수익금 중 일부를 후랭키에 배당하고 후랭키는 물꽃나라 NFT 보유자에게 보너스 형태로 지급한다.

 

물꽃나라 NFT보유자는 보너스를 지급받을 때 권리 기준일 및 지급계좌 등을 위하여 한국 NFT공인인증원(KNCA, 큰 카)에 물꽃나라 NFT를 등기하는 구조를 활용한다. KNCA은 세계최초 NFT 등기소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NFT 등록, 검증, 증명서 발급을 원스탑으로 운영하는 최초의 블록체인 등기소다.

 

◆'물꽃나라 메타버스' 먼저 만든다.

박대석 작성

 

물꽃나라 대상지역은 한강과 바다를 끼고 있는 부산, 포항, 울산, 구리, 남양주, 김포, 강화, 여주, 이천, 양평, 고양, 파주 등을 대상으로 검토 중인데 고양과 파주를 잇는 '물꽃나라'가 유력한 상태다.  고양시는 한강 하류, 108만 인구, 경기북부 중심, 서울 한수이북 500만 인구 배후 등으로 지정학, 지경학적으로 다른 도시보다 비교적 입지가 유리한 도시다.

 

물꽃나라 노선은  인구, 환경, 기술 변화 등을 고려하여 최소 5개에서 최다 10개까지 최적, 최호용 노선을 다각적으로 검토하여 결정하여야 한다. 최소 수백 년을 이어갈 세계적 명소가 되기 때문이다.
 
simsysglobal 홈페이지 캡처


물꽃나라 SPC는 만들어질 물꽃나라 친수 도시를 시뮬레이션하여, 실제와 같이 '물꽃나라 메타버스'를 만든다. 물꽃나라 시뮬레이션은 국방, 정보, 공공, 민간분야에서 최고의 공간정보솔루션 등 세계 수준의 공간정보이용 기술과 메타버스 엔진을 보유하고 있는 (주)심시스글로벌(SIMSYS GLOBAL)이 참여할 예정이다.

 

심시스글로벌은 3D지형모델 구현시스템인 Meta-G로 수로를 실제와 같이 연결, 확장, 준설한다. 그리고 예상 수로에 용지구성, 건축물, 교량, 수상 터미널 등 부대시설을 실제와 같이 구현하는 Meta-B로 가구까지 배치한다. 또 이를 가시화 솔루션인 Meta-O로 실제와 같은 물꽃나라 메타버스를 구현하게 된다.

 

출처 : 블록체인투데이(http://www.blockchaintoday.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