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울진군, 2022 죽변항 수산물 축제 성료

3만여 명 방문, 싱싱한 수산물과 울진의 매력에 흠뻑 빠지다

 

K-Classic News 김성연 기자 | 울진군은 지난 24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된 ‘2022 죽변항 수산물축제’가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고 전했다.


코로나19로 3년 만에 열린 이번 축제는 이틀간의 짧은 일정에도 불구하고 총 3만여 명이 죽변항을 찾았으며, 방문객들은 ‘색다른 크리스마스 축제’ 콘셉트로 꾸며진 축제장에서 푸른 동해와 어우러진 특별한 크리스마스 연휴를 만끽했다.


또한, 울진의 싱싱한 맛과 멋을 만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방문객들을 즐겁게 했다. ‘동해의 보물상자, 죽변항에서 펼쳐지는 수산물의 향연’이라는 주제에 맞게 죽변항에서 위판되는 문어, 대방어, 가자미, 오징어부터 겨울 진미 울진대게까지 갖가지 수산물들을 구매하고 맛볼 수 있는 장터가 마련되어 사람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요트승선과 맨손 활어잡기, 수산물 깜짝 경매 등 시간대별로 진행된 체험 프로그램은 많은 관광객들이 참여하고 즐기면서 축제의 분위기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었다.


축제 방문객들은 죽변해안스카이레일과 국립해양과학관 등 인근 명소도 함께 방문하면서 울진 관광 활성화에도 한몫했다.


특히, 이번 죽변항 수산물축제는 무엇보다 안전관리를 강화하여 그 어느 때보다 안전한 축제가 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정부의 다중밀집 행사 안전관리 강화 방침에 따라, 축제 계획부터 안전에 최우선을 두고 사고 예방을 위한 현장 점검과 예찰, 안전요원 배치 등을 철저히 하여 단 한 건의 사고 없이 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울진군은 축제발전위원회와 죽변면 지역사회단체, 주민들이 한마음으로 준비하여 치러낸 것을 계기로, 수산물축제가 겨울 대표 축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 “이틀간의 축제를 통해 죽변항의 우수한 수산물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들에게 큰 추억을 선물하는 특별한 시간이 됐다”며, “앞으로도 오고 싶은 울진, 머물고 싶은 울진이 되도록 울진의 매력을 적극적으로 알리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