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Christmas Actually 2022 크리스마스 액츄얼리

바이올린의 거장 하이페츠의 제자 박민정과 유키 모리가 선사하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매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관객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는 달콤하고 따뜻한 음악이 있는 Christamas Actually

 

매 공연 때마다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폭발적인 호응과 더불어 두터운 관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크리스마스 액츄얼리』는 클래식, 캐럴, 팝 음악 등 다양한 작품을 재미있게 편곡하여 보고, 듣고, 느끼는 특별한 크리스마스 콘서트입니다.

 

바이올린의 거장 하이페츠의 제자 박민정과 유키 모리가 선사하는 아주 특별한 크리스마스 선물. 바이올리니스트 박민정과 유키 모리는 바이올린의 신으로 존경받던 거장 하이페츠의 제자들로 뛰어난 실력을 겸비한 것은 물론 조금은 지루하게 여겨질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친숙한 장르로 만들어가고 있는 음악가들입니다.

 
C A S T

* 해설 & Violin 박민정

바이올리니스트 박민정은 매 연주마다 "완벽한 테크닉, 버터와 같은 부드러운 소리, 자유로운 곡 해석과 강한 표현력을 가지고 다양한 매력을 발산시키는 연주자”(String Magazine), “크라이슬러와 오이스트라흐를 연상시키는 온화하면서도 세련된 연주자"(New York Concert Review)라는 호평을 받아왔으며, 자유롭고 대담한 표현력으로 클래식의 한계를 뛰어 넘은 연주자이다.

 

일찍이 국내에서 서울 교대 콩쿨, 이화 경향 콩쿨, 육영 콩쿨 등 국내 주요 콩쿨을 석권하며 두각을 나타냈으며 선화예고를 장학생으로 졸업하고 서울대 음대를 수석 입학하였다. 1981년에 도미하여 20세기 인류 유산으로 손꼽히는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 야샤 하이페츠를 사사하였으며, 이후 줄리어드 음대 장학생으로 입학하여 도로시 딜레이를 사사했다.

 

뉴욕 아티스트 콩쿨에서 입상한 박민정은 Carnegie Weill Recital Hall에서 데뷔 연주를 하였고, 그 후 샌프란시스코, 로스앤젤레스, 시카고, 플로리다 등 미국 순회연주와 일본, 대만 초청 공연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하고 있다. LA라디오 방송국에서 클래식 프로그램을 진행하기도 했으며 캘리포니아 주립대 교수를 역임했다.

 

다이내믹한 테크닉과 진한 음악적 호소력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항상 독특하고 신선한 무대를 만드는 바이올리니스트인 박민정은 공연과 후학양성 외에도 "Beyond the Boundaries"과 같은 음반 작업을 통해 그녀의 음악을 열정적으로 알리고 있으며 현재 APU(Azusa Pacific University)의 Faculty로 재직 중이다.

 

* 작곡 & 음악감독 유키 모리 Yuki Mori

바이올리니스트 유키 모리는 오스트레일리아에서 Scholarship Competition 1등, ASTRA Competition 1등을 수상하는 등 유명 콩쿠르를 석권하며 전문 연주가로서 입지를 굳히기 시작했다. 줄리어드 음대를 장학생으로 다니면서 도로시 딜레이를 사사했고, 뉴욕의 하이든-모차르트 오케스트라 수석을 역임하면서 위대한 바이올리니스트로 꼽히는 야샤 하이페츠를 전액 장학생으로 사사했다. 일본과 미국에서의 데뷔 연주를 시작으로 일본 황실 연주, 그리고 타이완 순회 연주, 뉴욕, 플로리다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연주회와 협연을 하고 있다.

 

특히 그는 2001년에 일본의 앙상블 사쿠라로부터 작곡을 위촉받아 일본 전통 노래에 기초한 곡을 작곡하면서 작곡가로서의 활동도 시작하였다. 이 곡은 2002년에 영국 런던의 Purcell Room과 일본의 도쿄 분카카이칸에서 연주된 바 있다. LA Cross Roads Teacher of Excellence Award를 수상했고, KINHAVEN MUSIC FESTIVAL, VERMONT 음악감독과 LA 캘리포니아 주립대, 수원대 음대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 APU(Azusa Pacific University)의 Faculty로 재직 중이다.

 
* Planetary Ensemble

1st Vn.                 김지현 박아름 고성희 임주혜 홍지수

2nd Vn.                  심윤희 이경미 김여진 박소정 김수정

Va.                  이희영 김지수

Vc.                  정다운 이수연

Db.                 서지은

Pf.                  강명은

Perc.                 이준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