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 한국문화축제 전야제 '훈민정음' 오른다

9일 동안 K 컬처 K클래식, 세계 항햔 팡파레 울려 퍼진다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인투 더-케이(INTO THE-K)' 표어에 궁궐 배경  훈민정음 '육룡이 나르샤' 

 

K컬처의 현주소를 보여주는 '한국문화축제'가 광화문과 잠실종합운동장 일대에서 성대하게 열린다.  오는 30일 광화문 흥례문안에서 전야제를 시작으로 9일간의 아이돌 그룹의 합동 콘서트와 드라마 삽입곡 공연 등이 펼쳐진다. 

 

'인투 더-케이(INTO THE-K)'라는 표어 아래 30일 오후 7시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열리는 전야제로 축제의 시작을 알린다. 석창우 화백의 수묵 크로키 공연과 첼리스트 한재민·피아니스트 박재홍의 협연, 한국식 칸타타 '훈민정음' 공연 등을 선보인다.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함께 30일부터 10월 8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음악·영상콘텐츠·한식·미용 등 K컬처 전반을 경험할 수 있는 '2022 한국문화축제(예술감독 황병국)'를 연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3회째지만 코로나19 여파로 그동안 비대면 중심으로 개최됐던 터라 본격적 대면 행사로 거리 행진까지 열리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

10월 1일 광화문광장에서 열리는 개막제에서는 '대장금'과 '이태원 클라쓰', '옷소매 붉은 끝동', '나의 해방일지' 등 한류 열풍을 주도한 드라마를 주제로 갈라쇼를 연다. 가수 규현과 김나영, 폴킴 등이 드라마 삽입곡으로 무대를 꾸민다.

 

  

 

한류의 모든 것 보여줘 에딘버러 축제처럼 세계 관광객 모을 것

 

10월 7일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 주경기장에서는 NCT드림, 스테이씨, 엑스지, 블랭키 등 K팝 가수가 총출동하는 '더케이 콘서트'가 열린다.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와 협력해 '더케이-빌보드 어워드'도 공동 개최한다. 한류 팬들이 교류하는 행사도 열린다. 10월 2일부터 8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되는 한국문화 팬 박람회인 '더케이 팬 페어'에선 한식과 패션, 캐릭터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더 보이즈 등 K팝 가수들이 팬들과 만나는 자리도 마련된다.

 

 

힙합, 재즈 등 다양한 음악을 소개하는 ‘더케이 스테이지’도 10월 2일부터 8일까지 광화문광장과 잠실종합운동장에서 이어진다. 펜타곤, 브레이브걸스, 비비지, CIX(씨아이엑스), JK김동욱, 정인, 선우정아, 십센치, 치즈, 스텔라장, 루이, 유성은, 더콰이엇, 레이든, 긴조 등이 출연한다. 

 

축제 마지막 날인 10월 8일에는 거리 행진이 펼쳐진다. 종로5가에서 출발해 광화문광장까지 취타대와 김덕수사물놀이, 라퍼커션 등 예술단체와 일반 시민 등 2,000여 명이 참여하는 '더케이 퍼레이드'다. 

 

 

한국문화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

 

이번 행사에는 한국관광공사, 한국콘텐츠진흥원, 세종학당재단,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등 문체부 산하기관을 비롯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식진흥원, 중소기업유통센터 등이 참여해 한식·미용·패션 등 한류 연관 산업을 함께 홍보한다. 축제는 한국문화축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