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2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 2022)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전야제: 2022.9.30(금) 19:00~

장소: 경복궁 흥례문광장

​주최: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새롭게 단장된 광화문 시대를 여는 역사적 서막이 열린다.  2022한국문화축제(K-Culture Festival 2022)다.  청와대 개방과 맞물려 광화문 문화시대가 열릴 것이란 기대에 이번 축제는 그야말로 한류의 모든 것을 담아내는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서 자리매김한다는 목표다. 

 

9월 30일 전야제를 시작으로  10월  8일까지 개최되면서 K-컬처의 총체를 보여 줄 예정이다.  대중 한류에 이어 새롭게 부상하는 신한류 K클래식, K 댄스, K 패션,  K 푸드를 통해 세계인들에게 한국문화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성을 보여줄 것이다. 

 

전야제 행사는 경복궁 흥례문 광장에서 오후 7시 부터 시작한다.  떠오르는 스타 음악가들의 첼로 , 대금 등의 연주에다 메인 프로그램은 최근 핫한 이슈를 몰고 있는 합창 서사시 '훈민정음'이 선정되었다.  

 

 

 

오병희 극본 작곡, 탁계석 극본, 안지선 연출의  K클래식 성공 작품   

 

합창 대서사인 '훈민정음'은 세종대왕의 한글 창제 과정과 백성을 사랑하는 애민 사상이 깊이 녹아 있다. 전편에 가슴 뭉쿨하게 하는 장면들이 많이 들어 있다는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2021년 10월 초연후 2022년 5월 예술의전당, 6월 안동예술의전당과 내년 지방 공연과 베를린 공연이 추진되고 있다. 

 

때문에 특히 이번 공연은 세계 곳곳에서 한창 세종학당의 확장세가 가파르고 한글 선호 역시 뜨겁게 달아 오르고 있어 이번 축제가 정점을 이룰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적어도 1천만 이상이 영상 관람을 할 수 있게 홍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한다.  주관방송사는 JTBC가 선정되었고 많은 파워 유튜버 방송이 참가한다. 

 

흥례문 광장의 관객은 1천명 대상으로 외교사절, 국회, 행정, 사법, 기업의 VIP 초대와 시민 응모를 통해 추첨 배정하고 소외계층 ,국가 유공자 및 공헌자도 초청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