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훈민정음' 제 6회 ESM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수상

국회박물관 (구 헌정기념관) 8월 31일 오후 2시

K-Classic News  이백화 기자 |

 

 

오병희 작곡,  안지선 연출., 합창 서사시 '훈민정음'이 소비자평가 우수대상을 받았다.  31일 오후 2시 국회 박물관(구 헌정기념관). 2021년 10월 국립합창단(예술감독 윤의중) 초연 이후 큰 반향을 불러 일으켜 올해 5월 재공연과 6월에 안동에서 초청공연을 한 바 있다. 내년에도 지방 공연과 세계 공연을 추진중에 있다.  특히 한글 붐을 타고 정부의 한글 보급 정책과 맞물려 국내외에서 훈민정음의 요구가 늘어날 상황에서 이번 소비자 평가 수상으로 새로운 전기를 맞게 된 것이다. 

 

시상식 취지 및 ESM소비자평가

 

진정성있는 소비자 고객 서비스활동을 통하여 우수한 소비자평가를 받은 우수 기관/단체/기업/전문가를 선정하여 시상함으로써 더욱 소비자에게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급자의 사업 의욕과 사기를 앙양 시킴과 동시에 일반 소비자는 더욱 좋은 재화나 서비스를 제공받 수 있는 신뢰 기반의 거래 생태계를 진작시키는 한편 우리나라 제품이나 서비스의 수준 향상을 통해 진정한 서비스 한류와 선진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평가우수대상 조직위원회ESM 대한민국 

 

 

대회사 대회장 윤상현 (4선 국회의원)

 

제18, 10, 20, 21대 국회의 서울대학교 경제학과 미국 조지타운대학교 석사 미국 조지워싱턴대 국제사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현) 

 

 

안녕하십니까? 대회장 윤상현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힘든 시기를 견뎌내고 이제 펜데막 상황 을 맞이하고 있는 요즈음입니다. 많은 중소 소상공인 여러분들의 노력과 정성으로 이제 엔데믹을 지나 새롭 게 부상하는 대한민국으로 가는 시점을 맞이하고 있습 니다.

 

제6회 ESM 대한민국소비자평가우수대상 정책토론회 및 시상식 개최 이 자리에 참여하신 여러분과 함께 축하합니다. 지난 10여 년간 한국사회에서 낯설은 소비자 평가라 는 새로운 문화 정착을 위해 앞장서 오신 이승목 회장 님을 비롯한 임원여러분의 노고에 심심한 위로와 감사를 드립니다. 

 

소비자 평가를 주체적으로 가짐으로서 세계 시장에 나설 수 있는 기회 마련 

 

오늘의 이 행사는 소비자평가를 주체적으로 가질 수 있 는 문화를 만드는 새로운 전기를 만드는 정책 토론회가 될 것으로 믿습니다. 우리 기업들이 소비자평가와 평점에 있어 주체성 을 가지고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세계시장에 나 설 수 있는 기회를 정부와 지자체, 민간 단체들이 함 께 고민하고 협심하는 뜻깊은 장이 됨과 동시에, 그 동안 진정으로 소비자위주의 감동적인 서비스 활동 을 통하여 우수한 소비자 평가를 받은 인물/기관/단체/기업/전문가를선정하여 사상함으로써 소비자에게 더욱 신뢰받고 사랑받는 공급자의 사업의욕과 사기를 북돋음은 물론 일반 소비자는 더욱 좋은 재화와 서비스 를 제공받을 수 있는 신뢰기반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또한 소득 3만불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사회에서 진정 한 컨슈머리즘(Consumerism)의 확립을 위해서는 꼭 필요한 시민활동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더불어 오늘의 이 행사가 향후 국제표준으로 한국의 소비자 평가가 인정받음으로써 소상공인들과 중소기업. 그리 고 대기업까지 서비스 한류와 선진화에 기여 하는 마중 물 역할을 충실히 할것으로 기대합니다. 여러분의 지대 한 관심과 전폭적인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오늘 발제와 토론에 참가해 주신 여러 전문가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아울러 수상의 영예를 안으신 수상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축하의 인사를 드리며 참석 하신 모든 분들과 행사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준비하 고 후원해주신 관계자 여러분에게 심심한 감사의 인사 를 드립니다.

 

가내외 항상 만복을 빌며 아울러 건승을 기원 드립니 다. 

 

 

 

       탁계석 대본가 오병희 작곡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