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코러스뉴스 창간 예비 모임 광진구 미건테이블에서 

K-Classic News  김은정  기자 |

           김은정사무총장 남은정 피아니스트 모지선 작가 탁계석 회장 박순영 코러스뉴스 편집장

 

31일  오전 12시, 광진구 미건테이블

 

 4월 5일 식목일을 '합창 심는 날 (合心)'을 앞두고 ChorusNews 편집진과 K클래식 운영진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통을 바탕으로 우리 창작의  뉴노멀(Newn Normal)을 위해 지난 10년의 활동을 자평(自評)한 자리였다. 

 

모지선  K클래식 10주년기념사업회 운영위원장은 “시, 음악, 그림의 뿌리는 상호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이들이 너무  개별화로 타 장르를 무시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본다며, 융합이 원숙으로 가는 길이기에 매체가 이런 내용들을 잘 담아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탁계석 회장은 창간을 기념으로 동호인 합창축제를 기획하고, 구심점을 잃은 합창계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지난 26년의 축적된 아버지합창단 활동을 바탕으로 '한국합창중앙회'를 K클래식 산하에 두어서 본격적인 합창문화 활성화에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은 또 모지선 작가의 생신이어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연출됐다.  자리에는 김은정 K클래식 사무총장. 남은정 전속반주자. 박순영 코러스뉴스 편집장, 탁계석 회장이 오찬을 하며 2시간 동안 환담을 나누었다.

 

장소인 미건테이블은 온전한 치유밥상으로 우리 전통의 제철 음식맛과 조리법을 계승, 발전시킨다는 목표로 예약제로 운영되는데 지난달 K클래식과 Mou를 맺었다.